티스토리 뷰

스페인은 플라멩코와 투우로 유명한 열정의 나라로 다채로운 매력을 가졌는데요, 스페인 여행은 날씨가 선선한 가을에 가기 좋습니다. 오늘은 스페인 바르셀로나를 여행할 때 꼭 가봐야 할 명소 best 3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바르셀로나 명소 best 3  - 1. 사그라다 파밀리아 대성당

 

바르셀로나에서 꼭 가봐야 할 명소로 세계적으로 유명한 건축가 안토니 가우디의 창의력이 돋보이는 건축물입니다. 고딕 양식과 모던 아트가 어우러진 신비로운 성당으로 한 폭의 그림 같은 외관을 보는 순간 '미쳤다' 소리가 절로 나옵니다.

 

성당 내부의 조각은 예술 그 잡채로, 정교함에 놀라게 됩니다. 고개를 들어 천장을 바라보면 거대함과 웅장함, 창의적인 표현 기법에 입이 다물어지지 않습니다. 어떻게 저런 디자인을 생각해냈을까 하고요. 가우디의 천재성에 감탄하게 되는 순간입니다.

 

 

특히 햇빛을 통과시키는 스테인드 글라스 창문이 형형색색의 빛깔을 만들어내 마치 마법의 방에 들어온 것만 같습니다. 현재도 건축 작업이 진행 중인 미완성 성당입니다. 완공되면 또 다른 모습의 사그라다 파밀리아 대성당을 볼 수 있겠죠?

 

관광객들이 상당히 많고 소매치기를 주의하셔야 하며 가이드를 통해 설명을 들으면 좀 더 기억에 남는 여행이 되리라 생각합니다.

 

사그라다 파밀리아 대성당은 반드시 미리 예약을 하셔야 하는데요, 아래의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예약 사이트로 이동합니다.

 

2. 구엘 공원

 

세계적으로 유명한 건축가 안토니 가우디가 설계했으며, 가우디의 후원자였던 구엘이 의뢰해서 만든 공원으로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지정되었습니다.

 

가우디의 독특한 예술 세계와 자연이 만나 마치 동화 속에 들어온 듯한 느낌을 주는 곳입니다. 독특한 모양의 돌기둥, 잘 조성된 꽃과 나무들이 눈을 편안하게 합니다.

 

 

곳곳에 전시되어 있는 세라믹 타일 작품들이 화려한 색채로 눈길을 끌고, 곡선의 미학이 느껴지는 벤치 등 가우디의 창의적인 면모가 드러나는 작품들이 마음을 사로잡습니다. 전망대에서는 바르셀로나 도시의 전경을 한 눈에 포착할 수 있습니다.

 

사람이 많아 티켓 현장 구매 시 매진될 수 있으므로 인터넷 사전 예약을 하고 가시는 것이 편리합니다.

 

아래의 이미지를 클릭하면 클룩에서 구엘 공원 입장권을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3. 고딕지구

 

바르셀로나의 중세 문화가 녹아 있는 고딕지구로, 현대 도시 한복판에 이런 고딕 양식의 건물과 거리가 존재한다는 게 신기할 정도로 역사가 오래된 지역입니다.

 

바르셀로나 고딕지구는 로마 제국 시대부터 현대까지 이어온 역사의 흔적을 느낄 수 있는 곳인데요, 골목길이 협소하지만 중세 시대 느낌이 물씬 풍기는 거리를 걸으면 시간을 거슬러 온 것 같은 착각을 불러일으킵니다.

 

고딕지구에는 아기자기한 상점, 예술 갤러리, 공예품 가게, 고급 레스트랑들이 곳곳에 있어 구경을 하거나 식사를 하며 여행 분위기를 만끽하기 좋습니다. 밤에는 예쁜 조명이 켜져 무드를 더해줍니다. 고딕지구를 산책하며 바르셀로나의 고유한 매력을 느껴보세요.